IT/Android

Android(안드로이드) 생명주기

바다, 2017. 12. 14. 10: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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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tivity
 - 안드로이드 Application 의 기본 단위,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화면에 표시하고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서 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.

system은 Activity들을 stack으로 관리한다.
system은 메모리가 부족하면 정지 상태의 Activity를 언제든지 강제 종료할 수 있다.


상태 메소드


onCreate() 
 - 액티비티가 시작되면 제일 먼저 호출한다.
  이 영역에서 어플이 켜짐과 동시에 실행되어야 하는 작업들을 실행하게 된다.
  ex ) 어플 최초 실행시 로딩화면 등
=> 
 앱 아이콘을 클릭할 때 생성되는 메인 액티비티든, 사용자 작업에 대한 응답으로 앱이 시작하는 다른 액티비티든 간에, 시스템은 onCreate() 호출하여 매번 Activity의 새 인스턴스를 생성한다.
 액티비티의 초기화를 담당하는 코드들을 처리

onStart()
 - onCreate()가 호출 된 후 바로 실행된다.
  (onCreate()에 의해 실행 되는 것은 아님. 모든 생명 주기는 독립적)

onPause()
 - 다른 액티비티가 기존 액티비티 위에 생성되어 포커스를 잃은 상태이다.
  반투명 또는 일부영역만 차지하는 액티비티가 호출 된 상태, 액티비티의 일부가 화면상에 노출되고 있는 상태.

onResume()
 - onPause 상태에서 다시 액티비티가 활성화되면 호출된다.

onStop()
 - 액티비티가 가려지거나 숨겨졌을 때 호출된다.
  일반적으로 홈키 눌렀을때의 어플 상태

onRestart()
 - stop 상태에서 다시 액티비티가 실행되면 호출된다.

onDestroy()
 - 메모리상에서 액티비티의 자원이 완전 해제될 때 호출된다.

  즉, 어플 종료할 때 사용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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