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드센스

구글 애드센스(Google AdSense) 용어 정리

바다, 2021. 5. 2. 17:04
반응형
구글 애드센스(Google AdSense) 용어 정리

 

 
저처럼 구글 애드센스를 막 시작한 초보들은 용어들이 헷갈리기 마련입니다.
 
용어를 정리하는 것은 수익을 얻기 위한 기본이므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 
 
 
Page Views (페이지 뷰)
- 블로거들이 포스팅한 게시물 1개를 누군가 보게 된다면 페이지 뷰는 1이 됩니다.
 
포스팅 1개는 1페이지가 되므로, 하나의 포스팅에 광고가 몇 개가 있는지는 관계가 없는 개념입니다.
 
 
 
클릭 수
- 말 그대로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의미합니다.
 
 
 
CPC (Cost Per Click)
- 클릭 당 비용을 의미하는데요.
 
블로그나 유튜브 등에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가 있는 경우,
 
사용자 (독자, 시청자)가 그 광고를 한번 클릭을 하게되면 블로거나 유튜브 운영자가 받게 되는 광고의 수익입니다.
 
 
 
페이지 CTR (Click Through Rate)
 (클릭수 / 페이지 뷰 * 100)
- 클릭수를 페이지 뷰로 나눈 후 100을 곱한 값으로 
 
광고 노출 시 몇 퍼센트 비율로 광고를 클릭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.
 
하루 방문자 수 (페이지 뷰)가 적음에도 타 블로그에 비해 높은 수익을 올린다면,
 
페이지 CTR이 높은 블로그 이며,
 
이는 포스팅을 할 때 글 내용과 광고 내용이 연관되어 있다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.
 
 
 
RPM
- 광고가 게제된 페이지가 1,000번 노출되었을 때의 예상 수익을 말합니다.
 
주로 사이트의 질을 평가할 때 RPM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.
 
글이 얼마나 광고와 연관되어 작성되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.
 
페이지 RPM 과 노출 RPM 으로 나뉜다고 하는데,
 
이는 1,000번의 페이지가 노출되었을 때의 예상 수입과
 
광고가 1,000개가 노출되었을 때의 수입을 의미합니다.
 
 
 

 

 

 

반응형